본문 바로가기
Visual Basic .NET

2진수와 16진수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

by edupicker(체르니) 2008. 7. 17.
오늘은 간단하게 10진수를 2진수와 16진수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16진수로 변환하는 함수 : Hex()
2진수로 변환 : modulo를 이용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결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달 동안 학원에 다닌 결과물로 프로젝트를 수행중인데  제가 맡은 부분

1. VB2005f를 사용하여 socket 을 이용한 멀티 메시지 프로그램
2. MSSQL2005 DB handling
   (시간이 되면 오라클로 하고 싶은데..시간이 없음..-.,-;;)
3. Crystal report를 이용한 멋진(?) 결과물
   (예전에 많이 써 본 SAS 의 현란한 결과보고서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하지만..ㅋㅋ)

물론 내가 맡은 부분 관련하여 학원에서 알려준 부분은 2번의 간단한 사용법 정도지만...ㅋㅋ
1번은 했고 2번, 3번은...선행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게 있으므로...대기중.. 이번 달 말까지
프로젝트를 끝내고 발표해야 하는데 가능할 지는 미지수...

그래서 막간을 이용해서..변환기를.. 만들었다는...-.-;;
실행파일을 첨부해 봅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부분이 있는 것 같으면 댓글을 남겨주시면..수정토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