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쓴 책/HTML5, CSS3 and JavaScript

7.4 PDF 파일을 embed 요소(Element)를 이용하여 임베딩

by edupicker(체르니) 2013. 7. 31.

7.4 PDF 파일을 embed 요소(Element)를 이용하여 임베딩


embed 요소는 img, audio, video 같은 다른 미디어 요소들이 지원하지 못하는 미디어를 HTML 문서에 포함시킬 때 사용하는 요소 다음과 같은 속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성

기능

src

임베딩된 컨텐츠의 URL을 나타냄

type

임베딩된 컨텐츠의 MIME 타입

width

임베딩된 컨텐츠의 너비

height

임베딩된 컨텐츠의 높이


그리고 위와 같은 속성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미디어를 HTML 문서에 임포팅할 수 있습니다.


<embed src=”미디어 URL” type=”MIME 타입” width=”너비” heigtht=”높이” />


이번 예제에서는 PDF 파일을 embed 요소를 이용하여 HTML 문서에 임포팅하여 나타내봅니다.
메모장을 열어서 HTML5 문서의 기본적인 코드를 작성하고 <body> … </body> 블록을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body>
  <p><b>PDF
파일</b></p>
  <embed src="Method.pdf" type="application/pdf" width="600" heigtht="400" />
</body>

위에서 HTML 문서에 삽입될 PDF 문서는 “Method.pdf” 파일이고 MIME 타입은 “application/pdf”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삽입되는 PDF 문서 영역을 width, height 속성을 이용하여 설정합니다. 이제 “embedEx.html”로 저장한 후 IE9로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PDF 파일이 임베딩되어 나타납니다.



만약 아파치(apache) 같은 웹서버에 실제로 올려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해당 파일을 IE9로 열 경우에는 나타나는 형태가 조금 다르게 나타납니다만 다운로드나 인쇄하는데 그리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 본 저작물은 본인이 2011년 상반기부터 2012년 여름 즈음까지 도서 출판을 목적으로 약 470 페이지(A4, 폰트 10)으로 작성한 원본 중 HTML5 요소(Element)에 대한 부분을 그대로를 공개하는 것으로 본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는 본인(원철연)에서 있음을 알립니다.
개인적인 학습 목적으로 사용을 허용하며 온오프라인의 베포나 펌상업적인 용도의 사용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학교나 비영리 단체에서의 경우 본 저작물을 비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하고자 할 경우 연락처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책 한권 분량에 대한 목차(링크 포함)은 "http://fromyou.tistory.com/581"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필요하신 학습을 하실 수 있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제가 쓴 책 > HTML5, CSS3 and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7.6 math 요소(Element)  (1) 2013.07.31
7.5 iframe 요소(Element)  (0) 2013.07.31
7.3 object, param 요소(Element)  (3) 2013.07.31
7.2 map, area 요소(Element)  (3) 2013.07.31
7. Embedded Content Elements  (0) 2013.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