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가 쓴 책/HTML5, CSS3 and JavaScript

6.2 font-weight 속성을 이용하여 글자 가늘고 굵게 만들기

by edupicker(체르니) 2013. 8. 4.

6.2 font-weight 속성을 이용하여 글자 가늘고 굵게 만들기


font-weight 속성은 글자가 두텁게 혹은 가늘게 나타나도록 하는데 사용하는 속성으로 다음과 같은 형식을 사용합니다.


font-weight : 속성값;


속성값으로는 기본적으로 “normal”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속성값으로 사용될 수 있는 값은 “normal”, “bold”, “bolder”, “lighter”, “inherit” 와 같이 5개의 값들 중 하나의 값으로 설정하거나 100, 200, …, 900과 값들 중 하나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00 thin, 400 normal, 700 bold에 대응합니다.
간단하게 예제를 하나 해볼까요? 메모장을 열어서 기본적인 HTML5 문서 구조 형태를 작성한 후 <style>…</style> 블록과 <body>…</body>블록을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style>
    p#p_900{ font-weight: 900; } 
    p#p_normal{ font-weight: normal; }
    div#div_id{ font-weight: bold; }
  </style>


<body>
  <p id="p_900">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p>
  <p id="p_normal">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p>
  <div id="div_id">
    <p>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는다.</p>
  </div>
</body>

2
개의 p 요소에 대해서 각각 “900”, “normal”으로 font-weight 속성값을 설정하고 div 요소의 자식 요소 형태인 하나의 p 요소에 대해서는 div 요소에 font-weight 속성값으로 “bold”를 설정하였습니다. font-weightEx.html로 저장한 후 IE9를 통해 다음과 같이 나타내며 div 요소 내에 있는 p 요소에 font-weight 속성값이 “bold”로 설정되지 않았음에도 div 요소부터 상속받은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 본 저작물은 본인이 2011년 상반기부터 2012년 여름 즈음까지 도서 출판을 목적으로 약 470 페이지(A4, 폰트 10)으로 작성한 원본 중 CSS3에 대한 부분을 그대로를 공개하는 것으로 본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는 본인(원철연)에서 있음을 알립니다.
개인적인 학습 목적으로 사용을 허용하며 온오프라인의 베포나 펌상업적인 용도의 사용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학교나 비영리 단체에서의 경우 본 저작물을 비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하고자 할 경우 연락처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